달력

112005  이전 다음

사실 밝히기 굉장히 쑥스러운 이야기지만..

어제 회사에서 함께 일하시는 분들과 술자리를 했습니다.
바로 전 포스팅에서도 밝혔다시피 전 술을 못 먹어서..
소주 한잔에도 취하곤 하죠..

그동안 여자친구가 없었던 것도..

어제 그 이유를 깨달았습니다..

전 그동안 누군가를 좋아한다는 것을 저 스스로만 생각하고
있었고.. 이정도 연락하면 되겠지.. 라는 가이드 라인을
마음속에 긋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 주변에는 그렇게 저와 친하게 지냈던 사람이 없는게
아닌가 합니다.

지금 돌아서서 보면, 자주 연락했던 친구들도
어떨때엔 정신없이 지내다가 잊곤 하는데..

그나마도 연락안했던 친구들은 말이죠..

그랬다가 만약에 부탁이 생겨서 전화를 하게되면..
내가 필요할때에나 전화하는 녀석이라는 오해아닌 오해를
사기도 하구요..


그래서 어제 집에 돌아오면서부터..
좀 스스로를 변화하기로 했습니다.

요즘은 자기 PR시대라고도 하니까요..

이제는 여기서 그만! 이라는 가이드라인은 긋지않으려 합니다.

제가 좋아했던 그녀에게도 자주 연락하려 합니다..
전화하기 어려우면 문자메시지라도 자주 보내고
자주 만날 기회를 만드려고 합니다..

응원해 주실꺼죠?? ^-^




여러분의 휴대폰에 저장된
많은 사람들의 연락처중에..
과연 지금 자주 연락하고 있는
사람은 몇명이나 되십니까..
한 번쯤 자기 자신의 모습을
돌아봐야 하지 않을까요..
무조건 남을 비판하거나
헐뜯기전에 말이죠..

사랑하기에 매일 전하는 그 전화와
메시지가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컴ⓣing
|
어제는 첫 직장에서 같이 일하시는 분과
신당 중앙시장에 있는 곱창이 맛있다 그래서 처음 먹으러 갔습니다.

친구들과 항상 편안한 자리만 하다가 나와 같이 일하는 상사와
술을 먹는다는 것이 마음속에 부담으로 다가오더군요..

제 앞으로 소주잔이 하나 오고..
소주가 채워지고..
짠... 하는 소리와 함께 잔끼리 부딪치고...

이제는 먹어야 하는데..

눈 감고, 입에 넣긴 넣었는데..
아..쓰다.. 어지럽고... ...


쓴맛을 없애려고, 눈앞에 있는 곱창을 양념에 찍어서 한입에 넣었습니다..

잔을 보니까.. 잔에 술이 절반정도 비웠더군요..

계속 곱창만 집어먹다가.. 머리의 띵해짐이 무뎌질때쯤 다시 한 번
먹어보고..먹어보고..

그래서 한시간 넘게 곱창을 먹으면서 소주 1잔을 비웠습니다..

화장실을 다녀오는데... 아찔한 느낌과 함께 어지러움 현기증
게다가 졸리기까지 하더군요 ..;;;;

다들 저보다 높은 분들인데.. 술자리에서 하품을 할 수는 없고..
술 못한다고 해서 알기는 다들 아시지만... 그래도..
인생의 첫 술자리는 최선을 다해보고 싶더라구요..

머리가 다소 커지는 느낌..
(그냥으로도 큰 머리-_-;;; )

동공이 확대되는 느낌도...

그렇게 나와서 2차를 갔지만 더이상 술 먹을 자신이 없어서
결국엔 사이다를 먹었습니다..

한 3-4시간의 긴 술자리에서 저는 그 분들이 직장 상사이면서
저의 인생 선배로서 들려주시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제가 그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소극적인 부분..
그리고 알고 있으면서도 부인했던.. 바로 그 부분들을 모두
다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여자친구가 한번도 없었다는 점에서..
전 제 인생의 잘못된 부분에서 지금 생활하는 것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도
조금은 알게 되었구요..


이제는 다소 달라진 모습으로 살아보려 합니다..

노력하는 모습으로 다시한번 도약하겠습니다




언젠가부터 회식을 두려워하게 되었다..

친구들과의 술자리에서도.. 내 잔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
그 자체가 많이 두려웠다..

술자리라고 껴서 먹지도 않을 술을 따라놓기도 그렇고...
(아까워서-.-;; 기분에 맞추려면 별수없지만서도...)
혼자 콜라, 사이다 시켜먹기도 그렇고...
안주 혼자 축내는 것 같아 미안하고...
Posted by 컴ⓣing
|

전 블로그...

It'sME 2005. 11. 29. 03:50
1. 블로그를 시작하게된 계기는?
블로그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그냥 설치형 홈페이지-_-툴인줄
알고.. 태터툴즈를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나중에 블로그인줄 알았습니다..;;;;

그나저나.. 제가 태터툴즈를 알게된 블로그는 어딘지
저도 정말 궁금하군요 -_-;;;


2. 블로그시작과 아픔은?
블로그... 시작이라면 네이버의 블로그일 것입니다..
그냥 스크랩용으로 썼으니까요..

아.. 그리고 네이트에 있는 통 서비스가 블로그와도
비슷한 개념의 사이트겠군요..

여튼 그런 것들을 하면서 지금 생각해보니 블로그의 시작이
아니였나 합니다.

3. 자신의 블로그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머. .특별히 어떻다고 생각하는 것은 없습니다만..
그동안 -_- 막무가내로 글을 써나갔는데..
의견도 남겨주시고 감사합니다...;;;

그래도 가끔은 제 생각을 강력하게 주장도 해봤으니
나름대로 블로그에 맞는 글을 쓰기도 했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라면 죄송합니다..-.-;;)

4. 블로그 하면서 보고싶은사람은?
현우(가루)님이 제일 뵙고 싶습니다.. -.-;;
어쩌다 저를 알게되셨는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은지라..ㅋ)

그리고 태터툴즈를 만드신.. JH님과.. 이제는 함께 생활하고 계신 Ritz 님..;;; (왜 인지는 저도 모릅니다.. 물어보지 마세요 -.=)

하늘이님, 골빈해커님, 그라드님, 잿털님, 빨빤님, 꽃순이님,
바라기님, channy님, 바람아저씨님, 나무피리님, neover님
함장님, 푸무클님, 세미님.. .헉헉.. =.=;;

여튼 쓰기 시작하면 끝이 없을꺼 같아요...

모두모두 보구시퍼요~ ^-^

5. 바톤 받으실분?
단지.. 당신..;;;;
(무시하시면 말이죠 =_=;;;; )
미워할꺼예요

'It's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신연령...  (8) 2006.02.20
테그 목록 붙이기  (4) 2006.02.13
나의 생존 가능성 테스트?  (6) 2005.11.09
릴레이 문답..  (4) 2005.11.06
컴맹 따라하기...-_-;;  (4) 2005.11.06
Posted by 컴ⓣing
|
KT에서 모집했던 WiBro 서포터즈 활동 중 일부로

부산까지 다녀왔습니다 =.=;;;

토요일 아침일찍 버스를 타고 출발.. 당일

와이브로 시연에 이어, 각종 활동을 통하여 시상..
(전 -.- 포함된 것이 없습니다만..=.=)

1박 2일간의 짧지만 많은 활동을 마치고 서울에 도착하니
저녁 10시..;;;

컨디션이 많이 않좋았기에..
집에 오자마자 씻고, 진통제 먹고 일어나니.. 7시네요..

자세한 사진과 기타.. 잡거리들을 이따 올리겠습니다..

오늘 회사에서 제대로 일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 '')
Posted by 컴ⓣing
|

먼저.. 지금 이 글을 쓰는 심정은..
LG에게 엄청난 배신감을 느끼고 있는 상태입니다.

전 CDROM이 처음나와서 매우 고가일때부터 사용해온 유저입니다.
ATAPI 방식과 IDE 방식의 차이로 CDROM을 사용못해본 기억도
있고, 사운드카드에 CDROM 드라이브도 연결해서 사용한 경험도 있습니다.

4배속 CDROM이 나오고 그때부터 LG가 조금씩 시장을 차지해나갈 무렵 6배속의 일본의 TEAC의 제품을 쓰다가 이후 LG제품만을 사용해온 사용자입니다.

몇년전 씨디롬으로 기억합니다..
당시 정품 복제문제로 많은 타이틀이 다양한 프로텍션을 걸어서
나왔었죠.. 당시 전 모 타이틀이 사용 할 수 없어 펌웨어 업데이트를
찾았지만 없었고, 국외에 펌웨어 전문사이트를 모두 뒤지다가 포기하고 LG측에 문의를 했었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펌웨어를 뒤에 숫자만 약간 다른..
즉 스펙은 모두 동일한 모델의 다른 펌웨어를 적용하면 안되겠냐는 질문에 사용된 부속이 다르기 때문에 절대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그런 답변을 들었지요.. 그럼 되는 모델로라도 바꿔줘야되는게 아닐까요? 펌웨어를 만들지 않아서 지원이 안된다면??

여튼간에.. CDROM의 시대도 갔고..

결국.. 멀쩡히 잘 돌아가는 CDROM을 홧김에 DVDROM으로 구입을 해버렸습니다. 물론 그 타이틀 뿐 아니라 앞으로 DVD가 보편화 될 것 같기도 해서 준비하는 셈 친 것이였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구입한 2004 서태지 Record of the 7th 라는 타이틀을
재생하려는데 DVDROM에서 초기부분만 되고 이후 본 타이틀 내용에서는 재생이 안되는 것이였습니다.

처음엔 시스템 문제로 생각하고, 코덱깔고, DVD재생 프로그램깔고 다양한 시도를 했지만,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DVD 멀티드라이브에 넣고 재생을 시도하니
언제그랬냐는 듯이 깨끗하게 나오더군요.. .

그래서 거실에 있는 저희집 최초의 DVD player에 넣고 재생해봤습니다.. (아마 구입시기가 5년은 넘었을 겁니다...)

역시! 깔끔하게 잘 나오는군요..


그렇다면... 결론은 하나지요.. DVD-ROM 문제라는 것이..
그래서 펌웨어를 찾으러 LG전자 사이트에 갔습니다.. 펌웨어를 찾는데 제 모델만 또(!) 없군요.. 무슨 운명의 장난인지..

몇년전의 악몽이 다시 생각나게 되더군요..

제 PC의 DVDROM/DVD Multi Drive 의 정보



검색해도 안나오는 8162B 모델

그 전에 나온 8160도 펌웨어가 있는데.. 8161다음에 바로 8163???" tt_link="" tt_w="439px" tt_h="304px" tt_alt="" />

서비스도 역시 LG??

역시 뒷통수 치는 LG인가??" tt_link="" tt_w="177px" tt_h="102px" tt_alt="" />

LG측에 마지막으로 동일한 내용의 문의메일을 발송했습니다.
이번에 어떻게 응답을 보낼지 한번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어떤식으로 대응해올지는 말이죠..
Posted by 컴ⓣing
|
블로그에 이런 글을 쓰려니 쑥스럽습니다 -.-;;

전에 삼성전자에서 활동하면서 1등 상품으로 받은 미니켓을
방출하려 합니다..;;

요즘 DSLR 카메라에 대한 압박이 심하다보니..;



대충 이런 넘입니다..


머..-.- 상태.. 받을때 그대롭니다..

맨날 책상위에서만 놀고 있는 모습을 보니 안타깝습니다..
진가를 알아줄 수 있는 주인 만났음 합니다..




이렇습니다..

제일 중요한.. 가격은... 대략 35만원정도에
에누리 가능한 것으로 정했는데.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

다나와나 에누리에서는 한 50만원이상 받고 팔더군요..
희망하시는 분들께선 덧글 달아주세요 =.=;;
Posted by 컴ⓣing
|
오늘 바라기님께서 보내주신 ubuntu 리눅스가
도착했습니다

그동안 빨간모자 리눅스 기반을 자주 썼던지라
제가 어떻게 쓰게 될지는 다소 궁금합니다.. :)

일단 오늘 저녁에 설치를 해봐야겠습니다.

내일 WiBro 서포터즈때문에 부산으로 출발해야되는데
밤 새고 가는건 아닌가 다소 걱정이 됩니다 >_<

오늘 도착한 우편물!!



바라기님의 정성이 담긴 도움말과 그 씨디들..!!

'UsefulCube > Compu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꼬물딱..꼬물딱... PDA에서 네비를!!  (7) 2006.02.05
백신을 가장한 바이러스...  (2) 2006.01.23
ubuntu 리눅스!  (2) 2005.11.23
Firefox 1.5 rc1 한글판을 써보고..  (2) 2005.11.12
서버시간 뚝딱..계산..  (2) 2005.11.08
Posted by 컴ⓣing
|
오늘 아침 TV에서는

결국(!) 황우석 교수가 국민앞에 고개를 숙였다는 내용이
나왔다.

줄기세포허브를 포함한 모든 자리에서 사퇴하여 연구자의 길을
걷겠다는 내용..


난치병 치료의 새 길을 열었고 그 중심이 되었다고 떠들어대면서
띄워주던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가!

시간이 얼마나 지났다고 이제는 황우석 교수 죽이기게
전념하는 것인가!

뉴스꺼리가 그렇게 없는가!
그렇게 뉴스꺼리가 없으면 주변에 있는 훈훈한 이웃사람들의
따뜻한 삶이나 보도해라! 신문 한 귀퉁이에 눈에 보이지도
않는 부분에 올리지 말고


그 어떠한 무엇도..
언론은 지금까지 껀수 올리기에 전념했고 지금도 계속하고 있다

일부 방송매체에선가 한번 이러한 것을 지적한 적이 있었던 것 같다
그래도 하나도 바뀐건 없는 것 같다..

특히 만두와 김치 파동때도 그랬다.

김치에서 무엇이 발견되었다고 또 위암이니 어쩌니 부풀어서
보도하기에만 전념하였고, 결국 수많은 김치 업체들이
생사를 걸고 우리는 깨끗하다! 라는 것을 스스로 알려야 했고
그 언론 플레이를 막기위해서 좀 더 나은 제품 개발에 전념해야되는
부분은 포기해야되는 사태도 발생하고 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을 자살로까지 내몰고 난 뒤에는
역시 또 한껀 잡았다고 보도한다...

몇 일전엔 TV에서 또 한 껀을 올렸는지..
김치를 먹으면 머가 좋고.. 머가 좋고..

그동안 죽여놓은 김치시장에서 다시 한껀 올려볼려는 발악인가?

정말 제대로 보도한 곳은 당시 한 군데 정도밖에 없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정작 언론이 해야 될 일인
있는 그대로 국민에게 알 권리만을 제공해야된다
라는 정신은 사라진지 오래다

그냥 바뀌는 것 없이 맨날 말로만 떠들어 대는 언론
우리나라의 언론계의 한 껀! 올리기에 이제는 넌더리가 난다.


이러한 문제가 한 언론사에서 변화를
시도한다고 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나의 정보를 확대해석 오류투성이정보가
아닌 그냥 있는 그대로를 제대로 전달해주는
진정한 언론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Posted by 컴ⓣing
|
어떻게 보면 좀 지난 이야기 일수도 있겠지만..

몇일 전 삼성 그룹의 이건희 회장의 막내딸인
이윤형씨의 사고소식을 처음 접했다..

집에서 이윤형씨..이윤형씨..계속 뉴스에서 떠들길래
누군가 했더니.. 이건희 회장의 막내딸이라는..


언론들은 보면, 재산이 얼마고, 미니홈피 활동도 하고
활발했다.. .. 많이도 떠들어댔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면..
무엇보다 눈 앞에서 중요한 건 이윤형씨가 고인이 되었다는
사실이다.

그녀가 고인이 되기전에 무엇을 했든지 돈이 얼마가 있었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지금은 평범한 한 사람으로써 고인이 되었다는
그 사실이 중요한 것이라는 것이다.

이건희 회장도 삼성그룹의 총수이지만, 그 전에
한 사람의 아버지다. 아버지로써 딸을 보는 그 심정이 어떨지
한 번은 생각을 해보라는 것이다.

매일 새로운 생명이 탄생하고 세상을 버리고 떠난다.
故 이윤형씨도 젊은 나이에 세상을 버리고 떠날 수 없었음에
애도의 뜻을 전한다.





비록 한번도 만난적도 없고
스친적도 없겠지만 말이죠..
부디 하늘에서는 편하세요..
Posted by 컴ⓣing
|
전에 쓰던 15.7인치의 LCD모니터를 쓴지도 오래됐고..
나온지도 오래..(당연한 소리..-.-;;)

우연히 뒷면을 보니.. 제조일이 2001년 10월로 되어있...

그나저나... 삼성전자의 MQ50이란 PC를 체험하고 나서
지나치게 어두운 듯한 모니터가 조금씩 불만으로 쌓이다가
결국 19인치를 지르는 사건을 만들었다..

그리고 한동안 안썼는데..
최근 회사에서 하는 솔라리스 운영체제를 VMware로 돌리면서
집에서 쓰다보니.. 이런!

모니터가 너무 작...
(19인치가 작으면 다른 사람은 어떻게 하냐!)

그래서 vmware를 쓸때만 쓸 요량으로 ..;;;
퇴임한 AL157 LCD 모니터 장군을 재 기용했다..;;

노장은 역시 죽지 않았다..
멋진 모습으로 부활했다..

한동안 너의 활약을 믿는다! 화이팅!!





절대 염장 아니라구요! =.=
Posted by 컴ⓣ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