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72005  이전 다음

문득 올블에서

싸이월드 이용약관에 대한 글이 있길래

보고.. 너무 -_- 황당해서.. 저도 동일한 주제로 포스팅합니다.

먼저 아래 약관을 보시기 바랍니다..

14조입니다.

제 14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허락한 제3자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1. 싸이월드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2.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탈퇴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본조 제4항의 사용권을 유지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개별동의없이 본조 제4항에서 규정하는 목적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나 단,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으흠...한번 뜻을 볼까요...

(2)에서.... 저작물에 대한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가 갖는다..
맞는말이죠..

(3)에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에 따른다..
맞는말입니다..

문제의 (4)..
아래 ①,②,③ 에 대한 저작권료 지불없는 -_-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

즉.. 사용자가 저작권에 관련해서 무단 도용하면, 법의 처벌을 받지만
회사에서 쓰는건 법의 적용을 안받는다??
회사는 저작권하고 전혀 상관없게 하겠다..라는 말이군요.. 풉..
사용자끼리는 도용하면 법적 제재를 받고??

① 을 보면, 회원게시물 고치고, 전송하고 배포도 모두~회사맘대로..
으흠~ -ㅅ-

(5)를 보면.. 탈퇴해도 그에 대한 사용권은 회사가 유지한다라..
풉 -_- 탈퇴해도 저작권은 모두 회사가 갖겠다?? 즉 미니홈피등에서 작성된 게시물을 탈퇴해도 회사가 유지하겠다는 말이군요.. 회원정보도 유지하려나~


전 싸이월드 은근히 오래했습니다.. 99년에 가입했으니..

그런데 이용약관에 저런 내용이 있다니...

놀랄....따름입니다...

정...이 뚜~~~~~~욱 떨어지네요...
Posted by 컴ⓣing
|

MBTI라고 아세요?

MyCube 2005. 7. 4. 03:45
2001년에 대학교에 갔을때 했던 결과표를 정리하다가

우연히 찾았습니다..

MBTI가.. 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네요..
앞에 MB는 사람이름이고, 머 심리검사..이런 정도로 볼 수 있을
듯합니다..

16가지 유형으로 나눠서.. 있는데..

외향적 E <-----------> I 내향적
감각적 S <-----------> N 직관적
사고적 T <-----------> F 감정적
판단적 J <-----------> P 인식적

전 ESTP라고 되어있네요..

결과를 해석해보면..


행동지향적인 융통성있는 재미를 좋아하는 재주가 많은
열정적인 낙천적인 민첩한 자발적인
실용적인 느긋한 설득적인 개방적인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문득 다시 제가 그런것인지 생각해보게 되는군요..

해석엔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사실적이며, 관대하며, 개방적이고, 사람이나 일에 대한 선입관이 별로 없다. 강한 현실감각으로 타협책을 모색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적응을 잘하고 친구를 좋아하며 긴 설명을 싫어하고, 운동, 음식, 다양한 활동등 주로 오감으로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생활의 모든 것을 즐기는 형이다. 순발력이 뛰어나며 많은 사실들을 쉽게 기억하고, 예술적인 멋과 판단력을 지니고 있으며, 연장이나 개료들을 다루는데 능숙하다. 논리 분석적으로 일을 처리하고, 추상적인 아이디어나 개념에 대해 별로 흥미가 없다.



해석을 보니..

운동....을 좋아하는것... 예술적인 멋을 가지고 있다는...것만
빼면..대충 맞는듯한.. 특히 맘에 드는건..
긴 설명을 싫어한다는것..

'MyCub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봉사활동 압박..  (2) 2005.07.05
실시간 리플 놀이.. ^^  (2) 2005.07.04
배우는 즐거움..  (0) 2005.07.03
한달을 마무리하면서..  (2) 2005.06.30
게을러짐을 느끼며..  (0) 2005.06.30
Posted by 컴ⓣing
|
열린검색 7월 초에 오픈한다고

지금 검색해서 안나오면 엠파스씨 블로그의 게시물로

트랙백 보내놓으라고 하던데..

일단 제꺼도 검색하니까 저랑은 절대 관련없는..

제 닉네임을 검색한 결과

일단 보내놨기는한데..

7월 6일에 오픈한다네요..

한번 6일에 검색해봐야겠네요... ㅋ
Posted by 컴ⓣing
|
예전에 받았던

네이트 드라이브 킷...

하지만 너무 비싼 매달 이용요금과 -ㅅ- 기존에 차에 있었던 이유로..

GPS모듈만 따로 개조해서 쓸까 하다가 귀차니즘으로... 집에

고이 모셔...(구석에..... )



지난주에 전화를 받았습니다.. 1달 무료로 넣어드릴테니

한번 써보라고

이번에 서비스가 완전히 개편되었다고 하더군요..

머 무료라는데 거부할 생각있겠습니까 풉..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데

무엇인가 새로운... 흠??

프로그램이 변경된듯...다운로드하는 GVM도 바뀐듯합니다

프로그램에 제 휴대폰 모델도 나오고.. 흠..

무엇보다 안전운전도우미라는... 카메라 감지기 -_-;;;

프로그램이 무료로 전환되었다길래.. ㅋㅋ

스피커가 너무 작은게 흠이긴 하지만.. 무언가 방법이 있을까

고민중입니다..한달이내에 결론을 내야 한번 써보기라도 할텐데..

풉..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기는 하였으나..

아직은 현역으로 뛸수있는 " tt_link="" tt_w="500px" tt_h="428px" tt_alt="" />
Posted by 컴ⓣing
|
이번에 전방 부대에서 일어났던 사고...

그 사고는 어떻게 보면 군대라는 폐쇄적인 사회가 만들어낸

만들어낸 사고일지도 모른다..


우연한 기회에 꺼낸 나의 보물상자에 있던 편지들..

나는 이 보물들이 나를 지탱해줘서

지난 2년 1개월 15일간

군복무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대충만 봐도 100여통은 훌쩍 넘을 듯 하다..

여자친구도 없는 내가.. 이렇게 많은 편지를 받았다는건

그만큼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나를 아껴준다는 것이

아닐까..싶다..

'CultureCube > Photo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웃음을 잃어버리고 있지는 않은지~ ^^  (0) 2005.07.06
Nate Drive....  (0) 2005.07.04
대한~민국~!!!  (0) 2005.07.04
지난 시간을 상기 시키며..  (0) 2005.07.04
하늘에서 본 시베리아...  (2) 2005.06.27
Posted by 컴ⓣing
|
02년 6월... 기억하세요??

온 국민이 하나되어

외쳤던 한 단어..

대한민국..


그때 모 언론사에서 받았던 Dynamic Korea~! 스티커

비록 집에 차에 붙이고 싶어서 신청했었지만..

못붙여서 아직까지도 남아있는 이 스티커들을

보면서 그 때 그 시간들을 되돌아 봅니다.. .


다시 뜨거워지는 가슴..

그래서 한국인인가봅니다..

대~한~민~국~!!

'CultureCube > Photo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te Drive....  (0) 2005.07.04
군 복무 시절 주고 받았던 편지...  (2) 2005.07.04
지난 시간을 상기 시키며..  (0) 2005.07.04
하늘에서 본 시베리아...  (2) 2005.06.27
방의 변천사..  (2) 2005.05.22
Posted by 컴ⓣing
|
주말이면 어김없이 Winamp를 실행합니다..

02년 7월.. 친구로부터 소개받은 모 인터넷 방송..

그때 알게된 인연으로

02년 9월 군대 입대할 때

추석 연휴내내.. 밤샘을 하면서 그사람들과 마지막이 될 것 같은

시간을 함께 했었습니다.. 환송받으며..



그로부터 3년이 지난 오늘... 05년 7월..

몇몇 사람과 만든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방송을 듣다가

예전 생각이 나서

제가 그동안 보물로 갖고 있던 상자를 열었습니다..

추억의 그 상자....


'CultureCube > Photo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 복무 시절 주고 받았던 편지...  (2) 2005.07.04
대한~민국~!!!  (0) 2005.07.04
하늘에서 본 시베리아...  (2) 2005.06.27
방의 변천사..  (2) 2005.05.22
플래쉬 배우는 중..  (0) 2005.05.17
Posted by 컴ⓣing
|

배우는 즐거움..

MyCube 2005. 7. 3. 16:08
요즘 새삼스레 느끼는 것이지만

저도 성격이 꽤나 급한듯 합니다..

배우는 것도 빨리 배워서 제가 그 결과물을 만들어 내면

그때서야 뿌듯함은 느끼니까요..

그동안 마부님의 스킨을 가져다놓고 -ㅅ-

많이 고치면서.. 한편으론 죄송스럽게.. 생각도 합니다..
(거의 제가 공부하는 수준으로 -ㅅ- 뒤죽박죽 고쳐놨다는게..)

오늘은 배경을 한번 바꿔봤습니다..

포토샵 공부를 해야지..해야지..하면서

책도 사놨는데 한번도 안해보다가

오늘에서야 처음으로 시도했는데..

첫작품치곤 제대로 된건지 모르겠습니다.. 쩝..

책에 있는 예제를 보고서..아..

이렇게 하면 이쁘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저의 능력 부족..

책과는 너무 다른.. 상상속의 작품과 현실의 작품은

거리가 확연히 들어나네요..

여튼 첫작품이니까.. ( ^-^)=b 하고 싶습니다..

'MyCub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시간 리플 놀이.. ^^  (2) 2005.07.04
MBTI라고 아세요?  (3) 2005.07.04
한달을 마무리하면서..  (2) 2005.06.30
게을러짐을 느끼며..  (0) 2005.06.30
두가지 모습..  (0) 2005.06.29
Posted by 컴ⓣing
|
골빈해커님의 블로그에 갔다가..

FreeBgm.com 의 사이트 이야기를 듣고 냉큼 달려갔습니다.

아무래도 무료한 -ㅅ- 인터넷 생활이 싫어서 였겠죠..

이노래..저노래 들으면서.. 배경음악으로 괜찮은게

무엇이 있을까 고민을 했는데

딱 괜찮은 노래가 있었습니다..

새벽에 들어서 저만 괜찮은지 몰라도..

다소 조용하고.. ^^

여러분도 한번 들어보세요~

출처는...freebgm.com의..

http://www.openbgm.com/open_music.php?board_id=1&menu=&categ=&mid=430&page=3&keyfield=title&key=&setb=music_board

입니다.. ^^;;



ps : 배경음을 깔면 대략 난감한건..아무래도 트래픽이.. 쩝..
Posted by 컴ⓣing
|
얼마전에 넷피아에서 클럽, 블로그형 한글 도메인을

2년 무료로 준다고 해서.. ^^

저도 낼름 만들었습니다..

처음엔..

예시로..

이승환블로그가 있길래..

저도 그대로...

신명재블로그, 신명재미니홈을 만들었습니다..
(이 글로 인하여 제 본명이 나오는군요 --;;)

그리고 물론...

아무곳에도 안알려주었었다죠.. ㅡㅡ;;

몇일뒤에..

아키라님의 블로그를 우연히 가게 됐는데.. 거기에 그 내용이 있더라구요..
아키라님의 도메인명도 보이고..

그래서 또 낼름 가서 =ㅅ=

컴팅블로그도 만들었습니다.. ㅡ.ㅡ;; 공짜라면 좋아가지고...

2년짜리인데

한번 사용하는 김에 알려볼까 생각중입니다.

^^;;

ps : 근데 전 넷피아를 별로 안좋아라~합니다..
이유로는...
전 제 컴퓨터에 잡다구리(?)한 프로그램이 깔리는걸 별로 안좋아합니다..
액티브X 프로그램도 그렇고.. 예전에 Adware랑 Spyware에 당한 기억이 있어서..
넷피아는 특히 그런건 아닌데 프로그램이 깔기 싫더라구요.. 쩝..
Posted by 컴ⓣing
|